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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 메일로 보내기

공인인증서를 메일로 보내려면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보통은 메일로 보내지 않으니깐요. 일반적으로는 PC나 모바일 혹은 USB에 넣어가지고 다니겠지요.

 

 

혹은 그냥 공인인증서 폴더를 찾아서 메일로 보내면 되는 것이 아닌가라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시도해보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공인인증서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온라인에서는 무엇이든지 할 수가 있습니다. 결제도 할 수 있고 각종 본인인증도 할 수가 있기 때문에 보안이 생명이죠.

 

 

따라서 메일로 공인인증서를 파일의 형태로 보내는 것은 어차피 사용이 불가합니다. 공인인증서 메일로 보내기는 공식절차에 따라 '인증서 내보내기'를 한 뒤 '인증서 가져오기'의 절차를 걸쳐야합니다. 관련 내용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그리고 빠르게 쭉쭉 알아보도록 해볼까요? 

 

 

1. 공인인증서 발급기관에 들어가기

 

 

 

 

가장많이 사용하는 트레이드사인에서 공인인증서 관리옵션에들어가면 이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공인인증서 메뉴의 하위 메뉴중에서 '인증서 관리'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2. 인증서 발급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들어가기 전에 인증서 발급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합니다. 설치페이지로 이동해서 설치를 먼저 진행해줍니다.

 

 

 

3. 인증서 내보내기 메뉴 실행

 

프로그램을 설치한 뒤 오른쪽에서 '인증서 내보내기'메뉴를 찾아 실행시켜줍니다. 설명에는 설치된 인증서를 파일 형태인 pfx 로 만들어서 백업을 할 수도 있고 다른 컴퓨터로 이동시킬 때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Email첨부 혹은 공유폴더로 옮기지 말고 USB메모리를 이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Email도 사용은 가능한 것이지요.

 

 

4. 내보내기할 공인인증서

 

 

내보내기를 할 공인인증서를 선택한 다음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원하는 곳에 파일을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yessign.pfx 이란 파일이니 저장 위치를 잘 기억해주세요.

 

 

 

 

5. 메일로 보내기

 

 

마지막으로 메일에서 공인인증서를 파일첨부한 다음 메일을 보내줍니다.

 

 

6. 인증서 가져오기

 

반대로 이제 공인인증서를 받았다면 인증서 가져오기를 통해서 인증서를 불러와야합니다. 아까 동일한 홈페이지 화면에서 인증서 가져오기를 실행해서 인증서를 가져오시면 공인인증서 메일로 보내기 모든 절차가 끝이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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